할리우드(오버워치/맵)
DH 교육용 위키
인게임
소개
옴닉 영화감독인 할프레드 글리치봇(Hal-Fred Glitchbot)의 리무진을 트레일러까지 에스코트하는것이 주 미션이다.
시간대는 낮이지만, 공포의 할로윈 때는 밤이다.
360도 파노라마
스토리
"할리우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버워치의 맵. 2015년 11월 블리즈컨에서 공개되었으며, 왕의 길이나 눔바니처럼 거점 점령과 화물 운송 하이브리드 맵이다.
옴닉 영화감독인 할프레드 글리치봇(Hal-Fred Glitchbot)[5]의 리무진을 트레일러까지 에스코트하는것이 주 미션이다.
시간대는 낮이지만, 공포의 할로윈 때는 밤이다.
아웃게임
할리우드는 미국 영화의 중심지로서, 미국의 영화산업 자체를 이르는 일종의 대명사가 되었다. 한국으로 치면 충무로 정도.
할리우드 영화라는 말도 일종의 장르명처럼 다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렇지만 아무래도 세계 영상산업, 특히 영화 산업에서의 최강자라 사실상 이 동네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면 세계적인 스타가 된다. 우리 나라 몇몇 감독과 배우들이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이유는 한국 영화 제작진과 영화배우들의 세계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전세계에 영화를 팔아먹는다고는 하지만 영화 속의 기본적인 시각은 모두 미국의 시각이라 할리우드에서 왜곡되게 표현된 타국가 사람들이 반발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한국에서 할리우드라는 말은 뭔가 과장되고 오버 액션이 심하며 양키센스가 넘쳐흐른다는 의미로 쓴다. 할리우드 액션이 가장 대표적인 용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