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h of the Titans 1981"의 두 판 사이의 차이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11번째 줄: 11번째 줄:
  
 
==줄거리==
 
==줄거리==
페르세우스가 신들의 무구를 지원 받고 페가서스를 길들여 점점 영웅으로 성장하다가 안드로메다를 보고 첫눈에 반해 그녀를 노리던 켈리보스와 대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
[[제우스]]의 분노를 산 아르고스 왕국은 크라켄에 의해 멸망당하게 되는데, [[제우스]]는 자신과 아르고스의 공주 [[다니에]]태어난 아들 [[페르세우스]]만은 먼 곳으로 피신시킨다. 바다의 여신이자 페니키아 왕국의 수호신인 테티스는 [[제우스]]가 자신의 막장 아들 켈리보스에게 저주를 걸어 괴물로 만들어버린 것에 불만을 품고 [[제우스]]가 아끼는 [[페르세우스]]를 페이키아 왕국의 조파라는 곳에 떨어뜨려 놓는다. 그 곳에서 카이오페아 여왕의 딸 [[안드로메다]]공주에게 반하 게 된 [[페르세우스]]는 켈리보스의 저주에 걸린 공주를 켈리보스로부터 구해내 결혼식을 올리게 되지만 ,결혼식에서 카시오페아 여왕의 과도한 설레발이 테티스를 열받게 해 왕국이 크라켄에게 멸망당할 위기에 졸인다. 멸망을 피할 길은 [[안드로메다]]를 바치거나 그라켄을 물리치는 길 뿐이다. 당연히 [[페르세우스]]는 공주를 구하기 위해 [[메두사]]의 머리를 잘라와서 크라켄과 싸운다.
  
 
==등장인물==
 
==등장인물==

2017년 5월 29일 (월) 18:53 판

기본 정보

4f6ab47bcb663.jpg

  • 1981년 개봉
  • 감독: 데스몬드 데이비스
  • 장르: 액션, 모험, 드라마, 판타지
  • 배급사: 메트로-골드윈-메이어

줄거리

제우스의 분노를 산 아르고스 왕국은 크라켄에 의해 멸망당하게 되는데, 제우스는 자신과 아르고스의 공주 다니에태어난 아들 페르세우스만은 먼 곳으로 피신시킨다. 바다의 여신이자 페니키아 왕국의 수호신인 테티스는 제우스가 자신의 막장 아들 켈리보스에게 저주를 걸어 괴물로 만들어버린 것에 불만을 품고 제우스가 아끼는 페르세우스를 페이키아 왕국의 조파라는 곳에 떨어뜨려 놓는다. 그 곳에서 카이오페아 여왕의 딸 안드로메다공주에게 반하 게 된 페르세우스는 켈리보스의 저주에 걸린 공주를 켈리보스로부터 구해내 결혼식을 올리게 되지만 ,결혼식에서 카시오페아 여왕의 과도한 설레발이 테티스를 열받게 해 왕국이 크라켄에게 멸망당할 위기에 졸인다. 멸망을 피할 길은 안드로메다를 바치거나 그라켄을 물리치는 길 뿐이다. 당연히 페르세우스는 공주를 구하기 위해 메두사의 머리를 잘라와서 크라켄과 싸운다.

등장인물

영화에 사용된 신화적 요소

기여

참고 사이트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