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ASA-K)

DH 교육용 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ASA-K)는 Association of Student Ambassador -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대학교들을 대표하는 공식적인 홍보대사들의 모임이다. 2015년 기준으로 총 49개 대학교가 가입하여 활동 중이며 한국의 대학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서 실천하는 단체이다.

2007년 창립 후 현재 15기 임원진 15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45개 학교 500여명의 대사들이 함께 아삭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와 연 1회 개최되는 심포지엄을 통해 각 학교 홍보대사들의 홍보 노하우나 향후 활동 방향을 토의, 벤치마킹 하고 있으며 매 정기회의는 SNS, 기획, 이미지메이킹 등 홍보와 연관이 깊은 테마를 담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연사들의 강연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주요 행사

매년 연말 500원 이상의 기부를 받아 기부금 전액을 서울대학교 소아암 병동에 기부하는 500HUG. 서울시청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화(花)려한 손길꽃길, 거닐다 및 교육문화 소외 지역을 방문해서 교육 멘토링 봉사를 진행하는 드림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대학교들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들이 모여 한국을 움직일수 있는 희망의 날개짓을 함께만드는 것이 아삭의 목표이다. 청춘을 베어물다, 아삭.

사진

ASAK2.jpg

ASAK4.jpg

Digerati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