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다

DH 교육용 위키
(다!다!다!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다다.jpg

개요

카와무라 미카가 1998년부터 2002년까지 코단샤의 만화잡지 나카요시에서 연재한 순정, SF 만화. 또는 이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 영어 공식 명칙은 UFO BABY. 맞기는 한데… 제목은 루우가 자주 내는 소리인 다!를 3번 반복한 것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투니버스를 통해 동일한 제목으로 방영되었다. 1화부터 39화까지를 1기, 40화부터 78화까지를 2기로 두 파트로 나눠서 2001년에 1기를, 2003년에 2기를 방송했다. 이후 많이 재방되었고, 심지어 방영권을 다시 구입한 모양인지, 10년이 넘은 애니메이션을 2011년 12월 투니버스 에 재방영도 했었다. 투니버스에서 첫 수입할 당시, 경인방송에서도 방영권을 구매하여 방영한 적이 있었다.

줄거리

엄마 아빠가 미국 nasa로 떠나버린 후 예나는 우주네 집에서 지내게 된다. 그러나 집주인인 주지스님은 일본으로 떠나버리고 넓은 절에는 주지스님의 아들인 우주와 단둘이 남겨지게 된다. 하는 수 없이 절을 떠나려 하는 예나와 말리는 우주 앞에 갑자기 금빛 찬란한 빛과 함께 작은 ufo한대가 나타난다. 그 ufo안에는 놀랍게도 갓난 아기가 들어있는데....

등장인물

  • 강예나

강예나.jpeg


  • 민우주

민우주.jpeg


루다.jpeg


  • 바바

바바.jpeg


  • 크리스

크리스.jpeg

주제가


뭔가 잊어버린 듯 자꾸
불안한 마음망 생기고
하루 지나고 지나도
허전한 마음 뿐이야
언제부터인가 널
보면 가슴이 두근거리는데
난 한마디 못하고
그냥 그냥 우물거렸어
나에게 조금만 남들 같은
용기가 있다면 내 마음을 줄텐데
이 세상 그 누구보다 널 좋아해
비밀이긴 하지만
언젠가 전하고 싶어
널 보는 나의 눈빛이 따스해질 때
말해줄게

시리즈

다!다!다! 2 (2000)
다!다!다! 1 (2000)

원작과의 차이점

1 원작에서는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크리스가 루와 완냐의 정체를 알게 되지만, 애니메이션은 종영 직전에 알게 된다.

2 원작에서는 크리스틴의 사촌이자 모모카의 친오빠인 하나코마치 쿠리타가 등장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3 애니메이션에는 크리스의 집사인 사슴 아저씨가 등장하지만,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4 야마무라 미캉과 야마무라 미즈키는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5 원작에 야보시 세이야는 등장하지만, 그의 누나 등은 등장하지 않는다.

6 원작에서는 코니시 아야의 얼굴이, 앞머리에 눈이 가려져, 눈이 보이지 않는 모습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눈이 묘사된다.

7 원작에서는 연극으로 피터팬을 한다.

8 원작에서는 코즈키 부부가 돌아온 후 사이온지사 근처에 아예 집을 짓고서 살게 되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미유가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9 원작에서는 미유와 카나타의 딸인 사이온지 미우와, 그때 지구를 다시 찾은 루우가 같은 나이이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에서 루우가 성장해서 돌아왔을 때 미우는 갓난아이이다.

10 원작에서는 사이온지 스님의 수행은 한 번뿐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중반부 즈음에 수행을 마치고 사이온지사로 돌아왔다가 또 다시 수행 허가가 떨어져서 곧바로 떠나게 된다.

11 원작에서는 구조선 구출시에 도와준 셀릭인은 한 캐릭터뿐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다른 캐릭터들도 돕는다.

12 원작에서는 코즈키 미키가 우주유영중에 우주선에서 루우와 미유, 카나타가 옷토성의 부모와 만나는 모습을 목격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루와 완냐가 우주선에 타는 모습만 목격한다.

13 원작에서는 직접 체험하는 그림책 두개가 다뤄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하나만 다뤄진다. 또한, 그림책 체험의 경우에도 원작에서는 미유와 카나타, 루우, 완냐를 제외한 나머지 인물들이 전부 동화책 속에서만 등장하는 제3의 인물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학교 친구들이 대개 등장하게 된다.

14 원작에서는 미유와 카나타가 미국에 갈 때 완냐가 만든 메카미유, 메카카나타가 성격이 폭주하여 서로 싸우다가 박살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체 고장으로 박살난다.

15 애니메이션에선 미유와 카나타가 미국여행을 가서 루우와 완냐 그리고 학교 친구들 만나지만 원작에선 학교 친구들이 나오지 않으며 미유와 카나타를 찾으러 미국에 갔던 루우와 완냐 또한 만나지 못하고 사이온지집에서 만나게된다.

16 그 외에도 원작의 에피소드 수는 애니메이션 에피소드 수에 비해 매우 적다. 애니메이션에만 있는 에피소드가 많다.

기여

  • 김은영 : 처음 작성
  • 최주현 : 사소한 편집
  • 조은아 : 주제가 동영상 삽입, 등장인물 프로필사진 삽입